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 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가 2월 16일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베일 속에 감추어졌던 아이오닉 5의 최초 모습이 공개 된 것입니다. 이번 아이오닉 5는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론칭한 아이오닉에서 처음 출시하는 모델입니다.
이미 전기차 시장은 테슬라가 독점하고 있는데 이번 현대차에서 새로 공개 된 아이오닉 5는 첨단 기술까지 더해져 기대가 남다릅니다. 그렇다면 아이오닉 5는 어떤 모델인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45 EV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고스란히 녹아든다
아이오닉의 디자인은 45 EV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고스란히 녹아있습니다. 현대차의 상징과도 같은 모델인 포니의 출시 45주년을 맞아 제작한 콘셉트카입니다. 전반적인 모습은 각이 살아있는 모습입니다. 전면부의 램프가 사각형 형태로 되어 있어 내연기관 모델과는 다른 모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형 SUV인 투싼과 비슷한 휠베이스
아이오닉 5의 크기는 전장 4,640mm, 전폭 1,890mm, 전고 1,600mm로 현대차인 신형 투싼과 비슷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준중형 SUV와 큰 차이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일반 내연기관 모델들보다 전폭이 더 넓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의 탑재로 인해 긴 휠베이스를 가질 수 있었고, 이로 인해 실내 거주성이 더욱 좋아집니다.
아이오닉 5의 최첨단 기능 탑재
아이오닉 5는 새로운 디자인 및 새로운 플랫폼과 더불어 최첨단 기능도 대거 탑재되됩니다. 기존 전기차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무선 업데이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내비게이션과 일부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44인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고속도로 반자율 주행 수준의 주행보조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 5 출시를 본 네티즌들의 반응
네티즌들은 걱정과 기대하는 마음이 공존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나 일렉트릭 화재처럼 아이오닉 5에도 불 날까 봐 겁난다", "카메라 시스템 사이드 미러 기능은 뭔가 불안하다", "새로 출시한 신차에 계속 결함이 발생하고 있는데, 아이오닉 5라고 해서 다를 것 없어 보인다", "출시 후 시간이 지난 다음에 사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현대차가 테슬라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기 바란다”, “가격 책정만 제대로 하면 사고 싶다”, “디자인 정말 이쁘다”, “미래 자동차에 한 발짝 다가가는 것 같다”, “현대차가 전기차 시장을 휘어잡았으면 좋겠다” 등 아이오닉 5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습니다.
선두 주자인 테슬라를 잡을 수 있을까?
또한 전기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판매량으로 선두 자리를 달리고 있는 테슬라와 직접적인 경쟁을 펼쳐야 하는 아이오닉 5다. 선점 효과를 누리고 있는 테슬라를 후발 주자인 현대차가 과연 따라잡을 수 있을까? 의문이 있습니다. 국내 시장은 보조금 정책까지도 현대차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놓은 만큼,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해진다. 더불어 해외 시장에서도 테슬라의 자리를 빼앗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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