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탐구

통신요금 25% 할인받는 꿀팁!

반응형

통신요금 25%할인 받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는 국가의 정책이긴 한데 전국민 모두가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신청을하지 않으면 혜택이 없다고 하니, 반드시 이글을 읽고 대상자가 되신다면 부지런히 신청을 하셔서 비싼 통신요금 25%할인 혜택 꼭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작년 국정감사자료에 따르면 통신비 25%를 할인을 해주는데도 불구하고 이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몰라서 혹은 그냥 지나쳐서 놓친 혜택의 총 합이 약 1조 3천억원일 정도로 무려 1200만명이 이 할인혜택을 놓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현재도 놓치고 계신 분들이 엄청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돈드는거 아니니 반드시 꼭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상자 확인

먼저 대상자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자는 통신사가 아닌 판매점에서 구입하신분, 단말기 지원금을 따로 받지 않고 구입하신분, 2년 약정이 끝난 뒤에도 같은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헤깔리는게 자신이 지원금을 받았는지 대리점인지 판매점인지 어디서 구매했는지 헤깔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개인적으로 이거 조회하는데 5분도 안걸리니 그냥 모든 분들이 조회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인 절차

 

 

간단하게 확인을 해볼 수 있으니 천천히 절차에 따라서 확인해보세요.

먼저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스마트초이스'를 검색하시고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접속 후 상담 메뉴에서 라이프 ->  25%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렇게 들어가면 단말기 식별변호(IMEI) 조회라는 메뉴가 뜨는데요. 단말기 식별변호를 통해서 할인대상인지 확인이 가능하게 됩니다. 잠시 IMEI 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간단하게 다이얼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번호 입력창에서 *#06# 을 입력하시면 IMEI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확인방법은 단말기 설정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에는 설정->휴대폰정보->상태->IMEI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설정->일반->정보->IMEI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같은 방법으로 IMEI 넘버를 확인 후 IMEI 조회하기창에 입력을 하시면됩니다. 가장 간단하게 확인가능한 다이얼로 확인시 나온 IMEI 넘버입니다. 여기서 숫자 뒤에 /01 이라고 뜨는 기기들이 있는데 이부분은 IMEI 조회창에 입력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IMEI 넘버와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검색하기를 누르면 조회가 됩니다. 이때 대상이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25% 요금할인 가입이 그낭한 단말기 입니다. 통신사에 문의하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제 내가 25%할인대상인지 아닌지 확인이 되었으니 대상자이신분들은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신청을 해야겠죠, 각각의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신청을 하면 간단하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점은 이게 다시 약정을 들어가는 것이기때문에 1년이내 핸드폰을 바꿀 계획이 없는 분들에게 좋은 할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 통신사는 안바꾸고 단말기만 바꿀 계획이 있다면 위약금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이부분은 할인대상이시라면 반드시 통신사에 전화로 정확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니다.

 

2021/02/10 - [생활정보탐구] -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해서 10만원 득템!

 

통신요금 미환급금 조회해서 10만원 득템!

통신요금은 우리 삶에서 당연히 소비되는 금액입니다. 모두 잘 알고 계실꺼라고 생각합니다. 매번 약정에 걸린 노예로 성실하게 납부하고 있는 이 금액에 우리가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이 있다는

tpdhj2.tistory.com

2021/02/10 - [생활정보탐구] -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아직안하셨나요?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아직안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들이라면 필수인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에 대해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아래 보고 잘 따라해보세요.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해보자 13월

tpdhj2.tistory.com

2021/02/10 - [생활정보탐구] -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급대상

안녕하세요. 코로나바이러스로 많이들 힘드시죠? 힘든 이시기에 조금이나마 도움 드리고자 신박한 정보를 들고왔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관련부분입니다. 조금만 시간투자하셔서 아래 사항을

tpdhj2.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