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탐구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분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꿈에 그리던 차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할부금, 보험, 유지비, 세금 등 생각지도 못한 지출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 중에 '자동차 세금'은 차량의 배기량과 연식에 비례하여 세금이 책정되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면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는 사실을 아셨나요? 그래서 오늘 알아볼 정보는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하단에 자세히 포스팅을 했으니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연납이란 무엇일까?

차량을 보유하고 있었던 기간을 계산하여 부과되며 연 2회 (6월과 12월)에 걸쳐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1월에 1년치 자동차세를 모두 납부하는 것입니다. 납세자에게 부과된 세금의 일정 금액을 감면해주고 정부는 빠른 세금 징수가 가능하게 하는 제도를 말하고 있습니다. 혹시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놓쳤다면 3월, 6월, 9월에 연납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간은 1월 16일 ~ 2월 1일까지입니다. 아직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지 못한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셔서 조금이나마 세금을 돌려받으시면 좋겠습니다.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 총정리

전기차 보조금이란 무엇일까? 과학이 발전하고 사람들의 삶이 영유해질수록 인간은 편해지길 마련이지만 지구는 안타깝게도 많이 훼손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과 인간의 삶의 발전을

tpdhj2.tistory.com

 - 1월 납부시 : 9.15%

 - 3월 납부시 : 7.5%

 - 6월 납부시 : 하반기의 10%

 - 9월 납부시 : 하반기의 5%


자동차세 연납 방법 (모바일)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은 모바일로도 가능합니다. 먼저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검색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에 검색해보겠습니다. 

 

 

위텍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삽입하였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텍스 바로가기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서울시를 제외한 모든 지역분들은 '위택스'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시에 거주하는 분들은 '이택스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택스 사이트 바로가기

 

이텍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하단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1월은 자동차세 연납 신고납부가 가능합니다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조회납부, 신고납부, 납부(영수증)확인, 환급금, 나의ETAX, 지방세정보, ETAX이용안내, 법인세무조사의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은 신고조회를 하고 조회확인 및 납부 그리고 납부확인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납세의무자 정보에 주민등록번호, 성명, 차량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납 신고납부 후 소유권 이전, 폐차 등의 사유로 발생 된 환급금을 받기 위한 환급 계좌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환급은행과 환급계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국토교통부의 자동차망 조회시간에 제한이 있어 연납 신고 시간은 아래와 같이 제한되며 신고시 유의하셔야 합니다.

 

 - 평일 7시 ~ 22시 (단, 말일자 제외), 토요일 7시 ~ 15시

 -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 신청불가

 - 말일은 관련기관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20시까지 신청 가능

 - 연납신청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신청마감일입니다.

 - 국토교통부의 자동차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관할구청 세무과로 유선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고 자동차세 조회를 한 뒤 결제단계에서 우리카드로 결제하면 완료가 됩니다.

1월달에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하면 9.15% 세액공제도 받을 수 있으며 우리카드 혜택으로 CU 편의점 1만원 쿠폰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자동차세 연납신청 안하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2/17 - [생활정보탐구] - 전세계에 최초 공개 된 아이오닉 5 스펙 정리

 

전세계에 최초 공개 된 아이오닉 5 스펙 정리

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 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가 2월 16일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베일 속에 감추어졌던 아이오닉 5의 최초 모습이 공개 된 것입니다. 이번 아이오닉 5는 현대

tpdhj2.tistory.com

2020/12/28 - [생활정보탐구] - 타이어 교체시기

 

타이어 교체시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타이어 교체시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동차로 주행중에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있습니다. 언제 타이어를 교체해야 좋은지 알아보겠습

tpdhj2.tistory.com

2020/12/28 - [생활정보탐구] - 엔진오일 교환주기

 

엔진오일 교환주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엔진오일 교환주기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량을 주행 중에 엔진오일을 교체해야 할 시기가 오는데요. 언제 엔진오일을 교체해야 되는지 정보와 

tpdhj2.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

'생활정보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마이박스 다운로드 방법  (0) 2021.01.22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0) 2021.01.21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조회  (0) 2021.01.19
숨은 보험금 찾기  (0) 2021.01.17
자기소개서 예시  (0) 2021.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