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탐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연말정산시에 서류를 포함하여 제출해야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모르고 동사무소에 직접가서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으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하단에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란?

법률 '가족 관계의 등록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개인의 정보를 기재한 증명 서류로 부모, 배우자, 자녀의 인적사항 등 기재 범위가 3대로 제한됩니다. 본인의 인적 사항이 기재된 기본 증명서와 배우자의 인적 사항과 혼인 및 이혼에 관한 사항 등이 기재된 혼인 관계 증명서, 그리고 입양과 관련된 사항이 기재된 입양 관계 증명서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구글, 네이버, 다음 검색창에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라고 검색을 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저는 다음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제적등본, 입양관계증명서, 제적초본 등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족관계증명서를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해주시면 신청인 정보 조회 페이지가 뜨는데 위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라는 박스에 체크를 해주세요. 약관에 동의를 하시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적용을 하시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와 추가정보확인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단, 주의사항이 있는데 부 성명, 모 성명,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등록지기준 고르는게 있는데 여기서 하나 선택하여 가족 구성원 이름을 넣어주셔야 합니다.

 


조회를 클릭하면 팝업창이 열리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가까운 은행지점에 방문하여 공인인증서 아이디와 비번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면 가족관계등록부 열람 /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항목이 있는데 발급대상자에 본인에 체크 해주시고 증명서 종류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체크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증명서, 상세증명서, 특정증명서 중에 일반증명서를 체크해주시고 발급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인쇄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이는데 좌측 상단에 프린터 모양을 누르시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정보를 다룰 때는 항상 유의하셔야 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

'생활정보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바로가기 홈페이지  (0) 2021.01.22
네이버 마이박스 다운로드 방법  (0) 2021.01.22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0) 2021.01.19
내 계좌 숨은 돈 찾기 조회  (0) 2021.01.19
숨은 보험금 찾기  (0) 2021.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