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원 총정리

반응형

전기차 보조금이란 무엇일까?

과학이 발전하고 사람들의 삶이 영유해질수록 인간은 편해지길 마련이지만 지구는 안타깝게도 많이 훼손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과 인간의 삶의 발전을 같이 도모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신에너지를 개발에 점차 투자를 하고 발전하고 있는 현 상태입니다. 이 부분에 가장 적합한 것이 전기 차입니다.

 

 

전기차는 환경오염 예방에 최적하된 차량입니다. 전 세계는 전기차 보급에 적극적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2021년 들어기재부와 환경부, 산자부에서 2021 전기차 보조금 체계 개편 방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작년도 승용차 기준 최대 1820만 원보다 80만 원 더 많은 2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분들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꿈에 그리던 차동차를 구입하게 되면 할부금, 보험, 유지비, 세금 등 생각지도 못한 지출이 많이 발

tpdhj2.tistory.com

국가보조금 지원

보조금액은 지자체 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표를 보다시피 경북/대전/충남/전남 쪽이 지자체 보조금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전기차를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중고차 / 새차 / 공식인증시승차도 좋다. 중고차 및 공식인증시승차 같은 경우 이미 보조금이 포함된 경우도 많습니다.

 

차등 지원되는 보조금

전기차 가격별로 지원되는 보조금(100% 기준) 틀려질 수 있습니다. 승용차 기준 6000만 원 미만은 보조금 100% 지원 / 6000~9000만 원 미만은 50% 지원 / 9000만원 이상 전기차에게는 보조금 지급을 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 전기택시나 전기버스, 전기 화물 등 환경개선 효과가 좋은 차량에 대해 보급확대를 위하여 보조금을 서울시 기준 최대 1,800만원 추가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용차의 경우에도 전기버스 및 전기화물 정착을 위한 보조금을 국비 및 지방비 각각 2억 원씩 지원을 합니다.

전기차에 지원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승용차 기준으로 사고 싶은 고가 모델이 있더라도 보조금 지원 혜택으로 인해 사기가 망설여질 수 있습니다. 구입 시 보조금 혜택을 잘 따져보고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1/02/17 - [생활정보탐구] - 전세계에 최초 공개 된 아이오닉 5 스펙 정리

 

전세계에 최초 공개 된 아이오닉 5 스펙 정리

전 세계에 최초로 공개 된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가 2월 16일 전 세계에 최초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베일 속에 감추어졌던 아이오닉 5의 최초 모습이 공개 된 것입니다. 이번 아이오닉 5는 현대

tpdhj2.tistory.com

2020/12/28 - [생활정보탐구] - 엔진오일 교환주기

 

엔진오일 교환주기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정보는 엔진오일 교환주기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량을 주행 중에 엔진오일을 교체해야 할 시기가 오는데요. 언제 엔진오일을 교체해야 되는지 정보와 

tpdhj2.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