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건 공유 해야지!" 요즘 같은 날씨에 꼭 먹어야 할 음식 BEST 5

반응형

아침 저녁으로는 춥고, 대낮에는 기온이 올라가고 이처럼 기온이 오르내리는 계절에는 건강한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높여야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요즘 같은 환절기에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1. 버섯

버섯은 백혈구 생산을 늘리고 보다 공격적인 활동에 참여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버섯은 조금씩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5~30그램의 음식에 곁들여서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2. 마늘

마늘에는 질병의 감염을 막습니다. 그 이유는 세균에 내성을 보이는 알리신이라는 물질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한 연구결과 12주 동안 마늘 추출물을 투여한 사람은 감기에 걸릴 확률이 3분의 2로 낮아졌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일주일에 마늘 6개씩 먹는 사람은 대장암 발병률을 30%, 위암 발병률을 5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생마늘 2개씩 먹거나 일주일에 3~4번 요리에 으깨 넣어 먹으면 적당합니다. 

 

3. 어류

굴, 바닷가재 및 게와 같은 갑각류에는 많은 셀레늄이 있습니다. 이는 백혈구가 감기 바이러스와 싸우는 단백질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연어와 고등어, 청어 등도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오메가-3는 염증을 치료하고 호흡을 개선하여 감기와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폐를 보호합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먹는 게 좋습니다.

 


4. 홍차

2주 동안 하루에 5잔의 홍차를 마신 사람은 뜨거운 가짜 홍차를 마신 사람보다 감기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면역력이 10배나 높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면역력을 높이는 아미노산인 L-테아닌은 홍차나 녹차에 풍부합니다.

5. 소고기

채식주의자들은 아연 결핍에 취약합니다. 소고기에 풍부한 아연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중요한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아연은 조금만 부족해도 감염 위험을 높인다. 백혈구 생산에 중요하며 세균이나 바이러스 침입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