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탐구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 가입 및 해지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졌습니다. 제 글을 읽고 계신 모든 분들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일상생활에서 휴대폰은 없어서는 안 될 장치입니다. 많은 분들이 휴대폰을 소지하고 계실텐데요. 간혹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면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 보호>라는 문구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다시말해 이것은 휴대폰 번호 보안 관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떻게 내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 번호 보호서비스란?

배너 형식의 텍스트 문구만 보았을 때 정확히 어떤 시스템인지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인터넷을 검색한 결과 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지원하는 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 링크를 걸어놨으니 클릭으로 한 번에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 도용방지 바로가기▼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

 

ipns.kr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검색을 하셔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음 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하여 접속해보겠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니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완벽한 휴대폰 본인인증이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200만명의 가입자가 선택한 본인확인 보호서비스라고 나와있는걸로 봐서는 믿음이 가는 사이트인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니 내용이 명확하게 기입이 되어있습니다.

1. 국내 유일 이동통신 3사 모두 이용 가능한 서비스
2. 스미싱 완벽차단을 위한 인증번호 보호 비밀번호 설정 기능
3. PC, 모바일, ARS 등 최대 채널 운영

우리가 보통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게 될 때 검증하라는 창이 뜹니다. 창에서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을 차례로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문자로 날라오는데 이 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인증번호 받기 전에 패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 휴대폰 번호가 외부로 노출될일이 전혀 없습니다.  이런 기능이 있으면 외부인이 해킹을 시도하려는 비밀번호에 대한 단서가 없기 때문에 상대방 모르게 로그인을 하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데이터를 보호해야하는 경우 약간 더 안전한 지원을 시도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가입방법과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입은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 중간쯤에 서비스 가입이라는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서비스 가입을 클릭하면 통신사를 선택해주시고 휴대폰 번호를 기입한다음에 인증요청을 해주세요. 물론 모두 동의라는 박스에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본인인증할 때 마다 매월 1,100원의 부가서비스가 발생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다만 이 서비스를 해제하려면 홈페이지 중간부분에 서비스 해지를 클릭해주세요.

 

 

서비스해지를 클릭하면 본인확인을 통한 24시간 자유로운 서비스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기와 마찬가지로 여기서 휴대폰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요청하면 바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고객센터를 통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목적 관리자의 클라이언트 지원 센터 또는 Min & G에서 근무하는 휴대 전화 번호 보험 관리인 1599-0274 클라이언트 지원 센터를 통해 추가 지원 멤버십의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으니 평일에 전화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휴대폰 보안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만 이 서비스가 유료서비스인 만큼 신중하게 결정하셔서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