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와, 이건 주변 어른들께 공유 각..." 기억력 유지하는 방법 이거면 종결!

반응형

기억은 뇌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나이가 들면서 뇌기능이 저하되면 기억력이 흐려져 사물을 잊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종종이 기억 상실을 "세월의 운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근 여러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적절한 훈련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기억 상실을 크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폭스뉴스닷컴 등의 자료를 토대로 나이와 상관없이 기억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가벼운 운동

운동은 기억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가벼운 운동은 고강도 운동보다 기억을 보호하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걷기와 정원 가꾸기 등 가벼운 운동은 나이가 들면서 뇌가 위축되지 않도록 합니다.

노년기에 제대로 운동을 하는 사람의 뇌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보다 평균 2% 정도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왕 하는 운동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년에 운동을 시작하면 30년 뒤 치매에 걸릴 확률이 크게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2. 과일과 채소 섭취

기억력 상실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뇌가 산화되거나 염증을 일으킬 때입니다. 하지만 과일과 채소에는 항산화물질과 소염성분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으면 산화와 염증으로 인한 뇌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지키기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고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음식을 피하는 것은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중년층부터 미리 주의를 기울이면 나이가 들수록 기억력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지적 활동

독서와 같은 문화 활동은 뇌 기능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새로운 사실과 지식에 대해 개방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개방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들은 지식을 풍부하게 하는 많은 문화 활동에 더 많은 열정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믿고 있는 기존 신념만을 고수하는 ‘닫힌’ 사람들은 새로운 지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습니다

5. 치아 건강관리

쌍둥이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어렸을 때 치주염과 같은 치과 관련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나이가 들수록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확률이 3 배 더 높습니다.  치아를 꼼꼼히 관리하는 것도 뇌의 퇴화를 막는 한 방법이라는 뜻입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