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하승진 유튜브 방송 중 오열한 이유?!

반응형

 

전 농구선수 하승진이 한 선수의 장단점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이달 4일 유튜브 채널 '하승진'에서는 '운동선수로 살아오면서 얻은 것과 잃은 것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어머니의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라고 게시되었다. 이 영상에서 하승진은 "선수 생활을 하면서 얻은 것과 잃은 것을 말하겠다. "이 이야기에는 모든 선수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운동선수로 활동한 것에 대해 돈을 받았다고 하며 그렇다고 해서 재벌처럼 돈을 많이 번 것은 아니다라고 고백했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받았는데 연봉은 70만 달러를 넘었다고 합니다. 당시 한화로 약 7억7000만8000만 원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돈의 절반은 차를 사기 위해 세금과 대리인 수수료로 지불되었습니다. 그리고 KBL에서 5억 2천만 원의 연봉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로 인지도와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하승진은 운동선수로 사는 동안 많은 사람들의 기대로부터 압박, 스트레스, 그리고 포부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합니다. "저는 굉장히 자유분방하고 남의 시선 걱정 없이 뛴다. 나는 지금 아내의 얼굴을 주시하고 있다. 운동을 하고 단체생활을 할 때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냈다"고 말했습니다.

 


반면에, 그는 자유와 학창시절, 그리고 건강을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10대 때 시간이 없어요. 나는 농구만 했어요 저는 반 친구가 하나도 없었으며, 초등학생 이후에는 놀 수 있는 친구들이 없다고 고백했습니다. 운동선수는 건강하지만 그 반대다. 운동 선수들은 면역력이 매우 약하다. 기대수명이 짧다. 발목, 손목, 허리가 다 안 좋아요. "제 손가락도 부러졌어요." 라며 영상을 마무리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그의 가족을 인용했다. "어머니는 집에 혼자 계셔서 우울해졌어요. 가족을 잃은 모습을 묘사하면서 우울증으로 치매를 앓았다. 코로나19 때문에 병원을 못 간지 꽤 됐지만, 이젠 내 자신이 실감나지 않는다. 그는 운동선수로 있을 때 어머니를 잃은 것 같다" 라며 어머니의 치매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고, 부담으로 갖고 있다고 고백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