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찬물로 세수하면 절대 안 되는 이유,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반응형

 

여성들이 세수를 할 때 신경쓰는 것 중 하나는 물의 온도입니다. 차가운 물로 얼굴을 씻으면 피부가 탄력을 받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는 근거 없는 소문입니다. 차가운 물로 얼굴을 씻으면 피부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과거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에 '얼굴 씻기만 하면 왜 찬물을 끼얹지 말아야 하느냐'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기사는 TV조선 시사프로그램 '강력한 적'의 방송 장면을 인용하며 냉수로 얼굴을 씻지 말 것을 권고했습니다.

 

 

 

차가운 물로 얼굴을 씻는 경우가 많아 피부가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하믹병을 앓고 있는 피부과 의사들은 모두 거짓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밀가루 국수가 냉수를 만나는 것을 보았을 때이 신화가 퍼졌다고 분석했습니다.

 


햄은 피부에 단백질 혼합물인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차가운 물로 얼굴을 씻는 것이 오히려 해롭다고 주장합니다. 특히 여성은 피부가 남성보다 얇아서 차가운 물로 얼굴을 씻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습니다.

 

 

 

냉수 세척은 눈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우리 몸의 모든 튜브는 따뜻할 때 열리고 차가워지면 닫힙니다. 기름이 들어간 미세관이 막히면 염증 등 부작용이 생깁니다.

세수를 할 때는 화장의 먼지와 폐기물, 찌꺼기 등을 따뜻한 물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폐기물을 씻은 뒤 마지막 세척 단계에서 얼굴에 찬물을 여러 번 부으면 모공이 줄어들어 피부 탄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물의 온도를 알고 피부를 챙기는 데 활용하면 더 깨끗하고 팽팽한 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