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정보] 수명 90세 시대의 ‘장수 비결’ 7가지

반응형

세계보건기구(WHO)와 영국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연구팀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35개국의 기대수명을 분석한 결과, 우리나라 남녀의 기대수명이 10년 뒤면 선진국 가운데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됐고 특히 한국 여성들의 기대수명은 90년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 연구논문에 따르면 2030년생 한국 여성의 기대수명은 90.82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그렇다면 장수의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와 관련하여 장수 비결 10가지를 살펴본다.

 

 

1. 운동을 하라

 

1주일에 2시간 30분 이상 적당한 수준의 운동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우울증 등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2. 담배를 끊어라

 

50년간 실시된 영국의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30세에 담배를 끊으면 수명이 10년 연장되며 40세 때는 9년, 50세 때는 6년, 60세 때는 3년 목숨이 느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숙면하라

 

잠자는 시간이 5시간 이하인 사람은 일찍 사망할 위험이 크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 각종 질병도 예방하고, 병에서도 빠르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4. 성실하라

80년에 걸쳐 시행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장수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최고의 변수는 성실한 성격이었다. 성실한 사람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더 많은 것을 하며, 더 나은 직업을 선택하고 사람들과 더 긴밀한 관계를 맺으며 산다.

 

5. 용서하라

 

원한을 털어버리면 불안감이 줄어들고, 혈압이 떨어지며 숨쉬기가 편안해진다. 나이가 들수록 이 같은 효과는 커진다.

 

6. 친구를 사귀라

 

호주의 연구진은 사교성이 있는 노인은 친구가 적은 동년배와 비교했을 때 10년 안에 사망할 확률이 낮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기존 연구 148건을 분석한 결과도 다양한 사교활동과 장수와의 관계를 입증하고 있다.

 

7. 결혼하라

 

결혼한 사람은 혼자 사는 사람보다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큰 혜택을 준다. 심지어 이혼하거나 배우자를 잃은 사람도 결혼을 한 번도 하지 않은 사람보다는 사망률이 훨씬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