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방탄소년단, 손흥민,아이유도 모두 꺽은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1위는?

반응형

˙

한국기업명예연구원은 2021년 9월 30일부터 2021년 10월 31일까지 측정한 스타브랜드 빅데이터로 기반으로 측정을 합니다.

 

9월 스타브랜드 빅데이터 18만6천566만328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명성 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소비자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스타브랜드 평판 분석은 스타브랜드와의 소비자관계, 긍정적 평가, 부정적 평가, 미디어 관심, 소비자의 관심과 교통 등을 측정할 수 있으며 스타브랜드 평판 분석은 연예인, 가수, 트로트 가수, 드라마 배우, 영화배우, 소년단, 걸그룹, 스포츠맨 등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 평판 상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추천지수의 관계분석은 스타브랜드 평판지수의 세부지표에 가중치를 부여하는 내용으로 포함됐습니다.

 

2021년 10월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손흥민, 아이유, 블랙핑크, 이찬원, 이정재, 공유, 한소희, 영탁, 엑소, 신민아, 에스파, 유재석, 트와이스, 정호연, 강다니엘, 세븐틴, 제시, 이하늬, 레드벨벳, 백종원, 러블리즈, NCT, 소녀시대, 류현진, 안보현, 에이핑크, 이병헌, 이승기 순으로 분석되었습니다.

 


1위 임영웅 브랜드가 참여지표 2천533만8천815 미디어지표 2천480만4천333 커뮤니케이션지표 2천216만2천211 커뮤니티지표 2천593만3천697개로 9천824만155장의 브랜드명성지표를 분석했습니다. 9월 스타브랜드 평판지수 9천469만958에 비해 3.74% 상승했습니다.

2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3,870 미디어지수 2,111,792 소통지수 2,678,968 커뮤니티지수 2,700,9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05,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10,411,176과 비교하면 11.58% 하락했다.​

3위, 손흥민 브랜드는 1,339,234의 커뮤니티 지수인 1,325,799의 커뮤니케이션 지수인 1,606,337의 미디어 지수인 1,592,009의 참여 지수로 5,863,379의 브랜드 평판 지수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스타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을 기반으로 미디어의 관심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높이고 있었으며,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을 중심으로 팬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손흥민 브랜드는 전세계 축구팬들의 인기를 모이고 있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