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탐구

보조금 24 국가보조금 조회 한 눈에 확인방법

반응형

보조금24 그것이 알고싶다!

보조금24 및 국가보조금, 국가지원금, 재난지원금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은 '보조금24' 및 국가보조금, 국가지원금, 재난지원금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 24

보조금 24는 정부24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300여종의 서비스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올 해 4월에 정식 개통을 알 수 있습니다.

 

 

정부24

 

www.gov.kr

 

“보조금 24″는 정부24 로그인 한번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그러나 “보조금 24” 서비스가 개통되면 이러한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보조금 신청방법을 모르거나 보조금 대상자인데도 몰라서 못 받는 경우도 크게 줄어들 전망입니다.

행안부는 이번에 13개 지자체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시범운영을 통해 정식 개통을 앞둔 ‘보조금24’의 보완사항을 사전에 점검해 향후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시범운영 지역으로 선정된 13개 시·군·구의 주민이면 누구나 ‘정부24’에 접속해 지원받을 수 있는 보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하며,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보조금 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시범지역 : 인천(연수ㆍ미추홀), 대구(동ㆍ서ㆍ수성ㆍ달서ㆍ달성), 충남(보령ㆍ아산ㆍ서산ㆍ서천ㆍ청양ㆍ홍성)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이 21년 3월1일부터 15일까지 최대 300만원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실텐데요. 근로장려금이란 열

tpdhj2.tistory.com

보조금24 확인하는 방법?

온라인 이용방법

1. 정부 24(www.gov.kr) 또는 정부24 어플에 로그인을 한 후 보조금 24를 클릭합니다.

2. 서비스 이용동의 체크합니다. (최초 1회)
3.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확인하고 신청합니다.
※ 현재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13곳 시군구에서만 확인 가능(4월부터 전국 시행 예정)

 

오프라인 이용방법

1. 본인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합니다.
2. 보조금 24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3.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 목록을 수령합니다.
4. 상세내용 확인 후 신청합니다.
문의처 : 정부24 콜센터(1588-2188) 및 시범지역의 읍면동 주민센터

이상으로 “보조금 24” 및 국가보조금, 국가지원금, 재난지원금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2021/02/25 - [와츠] - 부동산 매매 계약서 분실할 경우

 

부동산 매매 계약서 분실할 경우

부동산 매매 계약서 분실 부동산 매매 계약서 분실 및 부동산 임대차 계약서분실, 아파트 분양계약서를 분실시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볼려고 합니다. 부동산 매매 계약서 분실 및 부동산 임대

tpdhj2.tistory.com

2021/02/21 - [와츠] -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로 청약정보 알아보기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로 청약정보 알아보기

많은 사람들이 내 집 마련 꿈을 갖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내 집 마련 꿈을 갖고 있어 어렸을 적부터 청약에 가입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청약 정보를 보거나 아파트 청약 신청을 위해서 아

tpdhj2.tistory.com

2021/02/19 - [와츠]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누구나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계실것입니다. 또한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저도 포함되고 있지만 생각만큼 내 집 마련의 꿈이 쉽지 않습니다.

tpdhj2.tistory.com

2021/02/18 - [생활정보탐구]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최근 인구가 줄어들고 나이는 증가되는 현상에 접어들면서 점점갈수록 평균수명이 길어지다보니 누구나 소득이 줄어드는 노년기에 안정적인 수익이 될 수 있는 연금에 기

tpdhj2.tistory.com

2021/02/17 - [와츠] - 국민 내일배움카드 혜택

 

국민 내일배움카드 혜택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무엇일까?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자영업자(일정 소득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tpdhj2.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