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로 청약정보 알아보기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내 집 마련 꿈을 갖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내 집 마련 꿈을 갖고 있어 어렸을 적부터 청약에 가입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청약 정보를 보거나 아파트 청약 신청을 위해서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청약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할 텐데요 아파트투유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 신규 주택에 대한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로 주택청약종합저축,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 등 청약통장에 가입한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음 또는 네이버에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검색하시면 사이트 주소가 뜨는데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청약 · 취소, 청약조회, 청약정보, 청약안내 등 메뉴가 나오며 청약 신청을 위해서는 APT, 뉴스테이, 오피스텔/도시형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접속을 하면 되는데 APT를 선택해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청약홈

청약홈기능안내 행정정보 자동조회 청약신청의 필수적인 절차가 아니며, 청약신청이 일시에 과도하게 집중되는 경우 일부 지자체 서버의 응답이 지체되어 청약신청이 지체되거나 오류화면이

www.applyhome.co.kr

청약홈 이용방법

아파트투유를 대신할 청약홈 이용하는 방법이 다소 어렵게 느꺼질 수 있는데 이번에 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한 눈에 쉽게 살펴볼 수 있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을껍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당첨조회에 아파트, 오피스텔, 민간임대, 도시형생활주택 등 여러가지 청약에 대한 당첨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당첨조회 탭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를 보시면 청약자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예전에는 표를보고 직접 계산하는 방법밖에는 없어서 어려웠는데 이제는 입력만으로 계산이 됩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방법

누구나 내 집 마련의 꿈을 갖고 계실것입니다. 또한 이것을 이루기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 저도 포함되고 있지만 생각만큼 내 집 마련의 꿈이 쉽지 않습니다.

tpdhj2.tistory.com

청약홈 로그인 방법

아파트 투유 바로가기가 없어졌는데 청약홈을 통해 청약을 할 수 있을까요? 네, 물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청약홈에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는데 최근에 생긴 네이버인증서 로그인도 있어 정말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홈에는 아파트 투유와는 달리 위의 사진과 같이 청약캘린더 청약일정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정말 한 눈에 쉽게 볼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휴대폰에 캡처를 해두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역부터 아파트이름 그리고 단지수까지 정말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청약일정을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에는 청약하는 곳 별로 신청현황과 경쟁률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아파트 분양정보 / 경쟁률을 클릭하면 청약기관과 청약지역 주탱명을 입력하셔서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고 직접 넘기면서 볼 수 있습니다.

 

꼭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보금자리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날은 춥지만 서로를 응원하며 마음은 따듯하길 바라면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2021/02/18 - [생활정보탐구] -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최근 인구가 줄어들고 나이는 증가되는 현상에 접어들면서 점점갈수록 평균수명이 길어지다보니 누구나 소득이 줄어드는 노년기에 안정적인 수익이 될 수 있는 연금에 기

tpdhj2.tistory.com

2021/02/17 - [와츠] - 국민 내일배움카드 혜택

 

국민 내일배움카드 혜택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무엇일까? 국민내일배움카드란 실업자, 재직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자영업자(일정 소득 이하) 등 취업여부나 직종에 관계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이들에게 지원되는

tpdhj2.tistory.com

2021/02/12 - [생활정보탐구] - 통신요금 25% 할인받는 꿀팁!

 

통신요금 25% 할인받는 꿀팁!

통신요금 25%할인 받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는 국가의 정책이긴 한데 전국민 모두가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신청을하지 않으면 혜택이 없다고 하니, 반드시 이

tpdhj2.tistory.com

2021/02/10 - [와츠] -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꿀팁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꿀팁

경기도는 코로나로 인한 경기침체를 해소하기 위해 1차 때와 같이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에 지급하는 제2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은 1차 때에 제외된 외국인

tpdhj2.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