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과체중도 기저질환.....?" 30대 남성, 백신 맞고 뇌출혈·마비 왔다.

반응형

30대 남성이 얀센 백신을 접종한 뒤 뇌출혈로 쓰러졌지만, 정부는 과체중이 근본적 질병이라며 백신 접종과 뇌출혈 사이에 인과관계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현재 뇌출혈로 인한 마비로 장애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얀센 접종 이후 뇌출혈'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A씨는 지난 의료센터에서 얀센 백신을 접종받았습니다. 접종 당일 열이 39도까지 올라 혈압이 182mmHg까지 올라갔고, 병원 측은 A씨를 이상 반응으로 보고했습니다.

A씨는 "오늘 주사 접종을 한 후 열이 나자 약을 처방 받고 집에 가서 쉬었다"고 말했습니다. 집에 간 뒤에도 열은 계속 올랐다고 전했습니다. 그는 "백신의 부작용인 줄 알아 잠시 쉬면 괜찮을 줄 알았는데 호전 되지 않고 두통과 고열로 다시 아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건소 직원에게 아프다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보건소 직원은 열이나면 다른 병원에 가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날 보건소가 제대로 대응했다면 뇌출혈로 쓰러지지 않았을 것입니다.

 

다행히 같은 직장 팀장이 연락이 되지 않아 이상하다는 것을 알고 집을 찾아가 쓰러진 A씨를 발견했습니다.

A씨는 뇌출혈 수술을 받은 뒤 2주 동안 중환자실에 입원했습니다. A씨가 정신을 차리자 왼쪽 몸은 제대로 움직이지 못했습니다. A씨는 재활치료를 받았지만 왼쪽 마비를 피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의 대응에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그는 "정부는 그가 과체중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질병을 앓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맞지 말라고 하거나 근본적 질병으로 몰아가라고 하는 것은 너무 억울하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