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연기 위해 서울역에서 일주일 동안 ‘노숙’생활 했던 무명 배우

반응형

 

신뢰하고 보는 배우'라는 제목에 걸맞는 배우가 선정됩니다. 그러나 그 중 황정민은 가장 성공적인 배우 중 한 명이었으며 수많은 영화를 성공적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한국에서 톱배우가 되기 전까지는 다른 배우들도 의외로 열성적이어서 하룻밤 사이에는 그의 미친 연기력을 얻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황정민은 혀가 튀어나올 정도로 역할을 분석해 역할에 몰입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는 2003년 서울역에서 노숙자로 일주일을 보냈습니다. 그가 놀던 '큰 밥상' 집이 없는 거리에서 노숙을 했기 때문입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황정민은 자신의 지역이 노숙자들 사이에 나뉘어져 있고 규칙이 있어 쫓고 쫓기는 차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해 청룡영화제에서 역할 자체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신인상을 받은 전도연 주연의 2005년 영화 '너는 내 운명'에서 시골의 순진한 청년 김석중에게 녹아든 특단의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그는 매일 아침 심야 간식을 먹어 20kg이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영화 전개에 따라 고별 후 아픈 아픔을 표현하기 위해 촬영을 하다가 25kg을 감량했습니다. 현실을 전수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불태운 끝에 청룡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지 2년 만에 다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황정민은 신작에서 역할을 맡을 때 관련 인물들을 만나 취재를 합니다.

 

 

영화 국제시장을 배경으로 한국전쟁을 치르고, 그가 연기한 덕수가 온몸으로 시대를 경험한 인물임을 감안해 탁골공원을 찾았습니다. 탁골공원은 한국전쟁에 참전했거나 실제로 참전한 노인들이 많다는 점을 악용합니다. 노인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동영상을 찍어 보며 걸음걸이와 몸짓 등 치밀한 몸짓을 모두 연구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