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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쉽게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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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월 15일부터 연말정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매 년 연말정산을 통해 환급받을 수 있는 부분은 환급을 받아줘야 하는데요. 신청 절차가 복잡하여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하단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국세청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기간이 되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2021년 1월 15일부터 25일까지입니다. 이 기간에는 사용자가 폭주하기 때문에 개인마다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30분 정도로 제한되고 있습니다. 만약 사용시간이 만료될 경우 다시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검색해주세요.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접속을 하면 연말정산 간소화 바로가기, 편리한 연말정산 바로가기,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서비스 바로가기, 홈텍스 바로가기를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연말정산 간소화에 접속을 할 것이기 때문에 클릭을 해주세요.

 

 

클릭을 해주시면 로그인을 하라는 안내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안내 홈페이지가 나오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본인이 갖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편 인증을 통해서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 후 공동인증서 또는 간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인인증서가 편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로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소득 및 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할 수 있는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우선 귀속 연도를 체크해주세요. 근무하지 않은 월은 선택을 해제해주세요. 각 항목에 돋보기를 클릭하여 항목에 대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금액 확인 후 내용까지 확인하시고 회사에서 요구하는 자료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PDF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 내려받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누락된 내용 없는지 체크!

회사에서 요구하는 연말정산자료를 뽑으셨다면 이제 해야 할 일은 누락된 것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꼼꼼하게 확인을 했다면 회사의 제출 지침에 따라 출력물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직장인들에게는 필수인 연말정산 서비스는 예전에는 번거로웠지만 요즘에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훨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연말정산과 관련하여 궁금하상이 있다면 국번없이 126에 문의하시면 자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 더 유익한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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