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보자 A 씨는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콘 아이스크림 속에 금속 물질이 발견됐다’는 글과 함께 사진과 식약청의 조사 결과 통지서를 공개했다. A 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콘 아이스크림 아랫부분에 정체를 알 수 없는 큰 쇳덩어리가 있다. 해당 아이스크림은 이마트 24의 아이스크림 ‘부산씨앗호떡콘’으로 알려졌다.
A 씨는 “무선이어폰이 빠져있는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이상한 쇳덩어리였다. 한 입 더 베어먹었으면 큰일 날뻔. 친구와 식약처에 신고했고 해당 사진과 금속 물질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후 아이스크림 생산업체를 조사한 식약청은 “제조공장 내에서 신고한 이물질을 발견하지 못했다”, “이물질 혼입 원인은 알 수 없으나 (해당 업체 측에) 주의하라고 행정지도를 했다”는 조사 결과를 통보했다.
그러나 식약처의 입장을 납득할 수 없었던 A씨는 해당 공장의 제조공정이 나오는 유튜브 영상을 찾아 콘 아이스크림 속 금속물질과 비슷한게 생긴 부품을 찾아냈다. 해당 부품은 시럽을 쏘는 육각형 모양의 너트였다.
A씨는 유투브만 찾아봐도 알 수 있는데 "뭐요? 없어?" 라는 멘트를 남기며 식약처 조사 결과에 허탈감을 드러냈다. 그러나 소비자 A씨가 이의를 제기한 유튜브 영상 속 공장은 ‘부산씨앗호떡콘’을 제조하는 공장이 아닌 다른 PB 상품 ‘참외아이스크림콘’을 제조하는 공장인 것으로 밝혀졌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