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펜싱 금메달 딴 오상욱이 받는 포상금 액수에 입이 쩍 벌어집니다.

반응형

 

 

성남시로부터 받은 도쿄올림픽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따낸 오상욱의 포상금이 공개됐습니다. 성남시는 4일 성남시청 직장체육과 펜싱팀 오상욱 선수에게 포상금 7천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포상금 지급은 '성남시청 노동자운동부 설치·운영 조례'에 따른 것입니다.

 

 

2021.08.01 - [핫이슈] -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100% 다 받는 결정적 이유" 주목하세요!

 

“경기도민 재난지원금 100% 다 받는 결정적 이유" 주목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득과 관계없이 경기도민에게 5차 재난지원금 전액을 지원받게 됩니다. 경기도의회가 정부의 5차 재난지원기금에서 제외된 소득 상위 12%에 대해 경기도에 별도의 재난지

tpdhj2.tistory.com

 

조례에 따르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는 7천만원, 은 5천만원, 동 3천만원을 받게 됩니다. 정부와 펜싱협회가 주는 포상금 외에 오상욱의 포상금은 1억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리 정부는 금메달리스트에게 6천3백만 원을 포상금으로 지급합니다. 단체전 경쟁자는 개인 경쟁자가 받는 금액의 75%를 받는 만큼 펜싱 사브르에서 금메달을 딴 오상욱, 구본길, 김정환, 김준호 등도 포상금 5천만원을 받게 됩니다. SK텔레콤은 2003년부터 한국펜싱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펜싱협회가 제공하는 상금은 개인 금메달 5천만원, 단체전 1억원 등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