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14일부터 국내에 허가받은 노바 백신 접종 시작

반응형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추진단)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위탁 생산한 노바백스 백신 물량이 전날부터 출고됨에 따라 10일 오는 14일부터 18세 이상 성인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와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접종이 시작된다고 발표했다.


추진단은 그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지 않았던 18세 이상 성인의 기초접종(1·2차 접종)과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환자, 재가노인(병환 등으로 집에 머무는 노인)·중증장애인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4일부터 병원·시설 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한 자체접종 및 방문접종이 진행된다.일반 국민도 이날부터 내달 6일까지는 카카오톡·네이버 앱 잔여백신 예약이나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이용해 보건소에서 지정한 일부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접종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1일부터는 백신 접종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일은 그로부터 2주 뒤인 3월 7일 이후로 선택할 수 있다. 이때부터는 전국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으로 접종기관이 확대된다.

노바백스 백신은 국내에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 모더나에 이어 다섯 번째로 허가받은 코로나19 백신이다. 코로나19 백신 중에는 처음으로 B형간염이나 인플루엔자 백신과 같은 유전자 재조합 방식으로 개발됐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