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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의 한 물놀이 카페에서 6살 어린이가 숨지는 사고가 잇따라 유족과 카페측이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수영장 카페에서 6살 어린이가 부당하게 소중한 생명을 잃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도와줘'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 A 씨는 "지난 9월12일 한 수영장 카페에서 6살 아이가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라며 "배수구에 팔이 껴서 물 밖으로 나오지 못한 채 예쁘기만 한 나이에 하늘나라로 떠났다. 참으로 안타깝고 어처구니 없는 일이 벌어졌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시 A씨는 "구급차가 도착하기 직전 아이를 물 밖으로 데리고 나갔지만, 인공호흡을 할 수 있는 구조대는 고사하고 아이가 물 밖으로 나온 뒤에도 제대로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었다"고 진술했습니다.
A씨는 "위험시설 안전요원에 대한 감시 폐쇄회로(CC)TV가 부족하다"며 "카페가 아이의 죽음에 큰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A 씨는 "아이 잃은 부모가 지옥을 경험하고 있는 지금도 그 수영장 카페 측은 버젓이 영업을 하고 있다"라며 "본인들 허점 가리기에 여념이 없다. 씨씨티비가 없었다는 것을 역으로 이용하고 도착 시 제일 좋은 자리를 준 것에 대해 안내받았을 뿐인데 안전상 유의 사항을 언급했고, 배수구 뚜껑을 아이가 열었으며, 심폐소생술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논란이 커지자, 자신이 사고 카페의 남성 직원이라고 폭로한 B씨는 이날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유족들의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B씨는 "우리 카페 수영장은 안전요원 배치 의무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하지만 군 교육소방대 졸업자 자격증 취득기관(대한적십자사 등)에 도움을 요청해 훈련과 완성을 마쳤다"고 말했습니다.
B 씨는 또 "구급차 도착 직전에 아이를 겨우 건졌다는 것은 너무 하신 것 같다"라며 "아이는 숨이 붙어 있었으나 이후 사망한 것으로 경찰 관계자에게 들었다"라며 "CPR 탓을 하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는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B 씨는 "현재 아이 부모 측에서는 완강히 연락처도 알려주지 않고 대표로 예약한 어머님 번호를 통해 연락을 취해봐도 경찰을 통해 얘기하시라는 답변을 마지막으로 연락을 안 받으면서 각종 카페, 블로그, 청원, 커뮤니티 등에 아이 장례식도 오지 않는 쓰레기들이라며 호소하고 있다"라며 "카페 대표님이 그렇게 연락을 취하려 해도 귀 닫고 차단하시길래 병원 앞에서 밤을 새셨다. 처음엔 안타까운 마음이었는데 글 올라오는 것을 보니 화만 난다"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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